본문 바로가기

존리의 부자되기습관 (실천편)

존리 대표님의 강의 in 울산 

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+ <젠틀맨> 영화예매권(2매)
국내도서
저자 : 존리
출판 : 지식노마드 2020.01.15
상세보기

 

2020년 1월말인가2월초인가 코로나가 막 시작 되는 때 였다.

교보문고 울산점에서 존리 대표님이 오셔서 강의를 하신다고 하였다. 

 미리 예약자 명단을 받아서 나는 시간을 맞춰 간다고 갔는데 많은 사람들이 있었다.

그 전부터 유투브를 통해 강의를 듣고 있었던 터라 너무나도 친숙했고 

늦게 간 덕분에? 존리 대표님의 사진을 찍을 수 있었다.

생각보다 체구가 작으셨고 묵소리는 익숙 했다. 핸드폰으로 사진을 찍으려고 하니 살짝 웃어 주셨는데 그 순간을 놓쳤

고 옆모습만 ㅋㅋ 혹시나 이글을 보시고 사진을 내리라고 하시면 내리겠습니다.

누구나 부자가 될 수 있다고 하셨다. 진짜일까?

난 10년넘게 일하였는데 한달 벌어서 한달 살고 있었고 직장을 잃는 순간, 갑자기 아프기라도 하면? 그래서 이말에 귀

를 기울리게 되었다.

부자되는 습관을 만들어야 한다고..



학원을 보내지마라.

월급의10%를 연금저축을 들어라.

매일 마시는 커피 5000원 아껴라.

자동차를 소유 하지마라.

좋은 기업의 주주가 되어라.

주식을 팔지마라.

부자처럼 보이지 말고 부자가 되어라.

...



그런데 나는 해당되는게 ㅜ 많지 않은데.. 어떻게 하라고ㅜㅜ

내말에 일부분 공감하는 사람들도 있겠지?

​ 나는 강의를 듣고 

매일 마시는 커피를 브랜드 커피를 사먹지 않고 집에서 내려서 텀블러에 넣어 다녔고 (이 강의 이후 난 백수가 되어서 더

이상 커피를 사먹기 부담스러웠다.)

그리고 그돈을 아껴서 스타벅스 주식을 샀다. 2주ㅋㅋ

그리고 오르거나 내리는것에 신경 쓰지않고 기다렸더니 배당금이 나왔다.

짠~!!

0.7달러!!

누군가는 말하겠지?

1달러도 안되는 돈이라고..

그렇지만 나는  아이처럼 신나고 설렌다. 그리고 신세계ㅋㅋ

작은 금액이지만  계속 들어온다고 생각하니 ㅋㅋㅋ  연금받는 기분~

달러로 돈을 벌고 있다!!


내가 스타벅스를 선택한 이유.

*커피값을 아껴라고 하셔서ㅋㅋ (그돈으로 커피 주식 사봄)

*누가 들어도 아는 커피 브랜드

*미드에서 항상 나오는 커피

*매니아가 형성되어 있음

*시내든 동네든 내가 가는 곳 마다 눈에 보임 

*점포수가 계속 늘어남

*직원복지 좋음

*글로벌 기업

*나스닥 상장


10년쯤 뒤에 다시 이글을 보면 어떨까?

아직도 내가 스타벅스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까?

나도내가 궁금하지만 지켜보기로 하자.

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(스토어팜)  (2) 2020.10.06
포노사피엔스코드  (0) 2020.10.03
일단 시작 하는 힘  (0) 2020.09.07